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기 성별 확인 파티서 불꽃놀이, 캘리포니아 산불로 번져

아기 성별 확인 파티서 불꽃놀이, 캘리포니아 산불로 번져
미국의 예비 부모가 태어날 아이의 성을 친지들과 함께 확인하는 파티를 열고 불꽃놀이를 하다가 캘리포니아주 남부 지역에 대규모 산불을 일으켰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소방국은 트위터를 통해 지난 5일 출산을 앞둔 예비부모가 친지들과 함께 태어날 아기가 남자·여자 아이인지를 확인하는 파티를 열었고, 이 파티에서 사용된 불꽃놀이 장치가 산불을 일으켰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에서는 예비 부모들이 병원에서 받은 아기의 성별 확인서를 바로 열어보지 않고, 지인들과 함께 확인하는 '젠더 리빌' 파티를 열곤 합니다.

소방당국은 산불의 원인이 된 파티에서는 아기 성별에 따라 파란색 연기와 분홍색 연기를 일으키는 불꽃놀이 장치가 사용됐다면서 이 장치에서 튄 불꽃이 산불로 번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소방당국은 "과실이나 불법 행위로 화재를 일으킨 사람들에게는 재정적·형사적 책임을 물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엘도라도 산불은 현재까지 7천 에이커 이상을 태웠고, 인근 지역주민에게는 긴급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소방당국은 산불 진화를 위해 500여 명의 소방관과 헬기 4대를 투입했으며, 현재 진화율은 5%입니다.   

(사진=AFP,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