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태국, 100일간 코로나19 지역 감염 '0'…총리 "훌륭한 성취"

태국, 100일간 코로나19 지역 감염 '0'…총리 "훌륭한 성취"
태국에서 코로나19의 지역감염 사례가 지난 2일로 100일 동안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태국은 지난 5월26일부터 전날까지 100일간 지역감염 사례가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외국에서 들어온 입국객들 사이에서는 코로나19 양성 판정이 나오고 있지만, 이들은 모두 격리 시설에 머물고 있습니다.

쁘라윳 짠오차 총리는 '지역감염 100일 무발생'에 대해 태국을 안전하게 만드는 훌륭한 성취라면서, 코로나19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정부와 국민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쁘라윳 총리는 "서로 돕지 않는다면 우리 중 누구도, 국가도 앞으로 나아갈 수 없으며 국민도 지금까지 보다도 더 고통을 겪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P 통신에 따르면 뉴질랜드가 102일간 지역감염이 발생하지 않았고, 베트남은 99일이었습니다.

그러나 뉴질랜드에서는 지난달 중순, 베트남에서는 7월 말 각각 지역감염 사례가 발생한 상태입니다.

태국은 지난 1월 코로나19 진원지인 중국 바깥에서는 처음으로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확진자 수가 급증하자 태국 정부는 3월 26일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외국인들의 입국을 틀어막고 야간 통행금지 등 봉쇄 조치를 강도 높게 시행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