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아이유 선행에 답한 간호사들…"아이유 덕분에 시원하게 일합니다"

[스브스타] 아이유 선행에 답한 간호사들…"아이유 덕분에 시원하게 일합니다"
가수 아이유가 코로나19 최전선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간호사들에게 아이스조끼를 기증한 가운데, 아이유의 선행에 화답하는 간호사들의 인증 사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달 31일 아이유는 대한간호협회를 통해 간호사들에게 1억 원 상당의 아이스조끼를 기증했습니다. 아이유가 기증한 약 4천 6백 벌의 아이스조끼는 전국 선별진료소 및 의료기관에 있는 간호사들에게 전달됐는데요, 아이유의 뜻깊은 선물을 받은 간호사들은 자신의 SNS를 통해 인증 사진을 올리며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간호사들은 "아이유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땡볕에서 시원하게 일합니다" 등의 인사말과 함께 아이유의 계정을 태그하며 고마움을 표했는데요, 이를 본 많은 누리꾼은 "이게 진정한 선한 영향력인 것 같다", "정말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된 것 같아 제가 다 뿌듯합니다" 등 훈훈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또 오늘(2일) 문재인 대통령이 간호사들에게 아이스조끼를 기부한 아이유를 언급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가수 아이유가 아이스조끼를 기부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언제나 환자 곁을 지키며 꿋꿋이 이겨내고 있는 간호사분들 곁에는 항상 우리 국민이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달라"고 간호사들을 격려했습니다.


(사진=아이유 인스타그램, 온라인 커뮤니티, 문재인 대통령 트위터)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