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북, 태풍 '바비'에 이례적 새벽 방송…신속 보도 '눈길'

<앵커>

태풍은 황해도 지역에 상륙해 북한 지역을 관통하면서 북한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북한은 이례적으로 새벽 방송까지 하면서 태풍 상황을 신속하게 전했습니다.

안정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강풍에 나무가 쓰러지는가 하면, 전신주도 꺾이면서 도로를 가로막았습니다.

북한도 태풍 비상

건물의 유리창이 깨지고 농작물도 쓰러졌습니다.

태풍 바비가 오늘(27일) 새벽 5시 반쯤 황해도 옹진반도에 상륙하면서 북한 지역에도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북한도 태풍 비상

[조선중앙TV : 태풍 8호는 북쪽으로 이동하면서 서해안을 비롯한 여러 지역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평소 오후 시간에만 방송을 하던 조선중앙TV는 어제 종일 방송에 이어 오늘도 새벽까지 방송을 이어가는 특보 체제로 태풍 상황을 신속하게 전했습니다.

일반 프로그램을 방송하다 중간중간 태풍 상황을 전하는 형식입니다.

특히 방송 근무자들이 현장에 직접 나가 소식을 전하는 남한식의 보도 모습도 보였습니다.

[북한 아나운서 : 태풍 8호가 평양시와 가까워짐에 따라서 바람 속도가 점점 더 세지고 있습니다.]

[북한 아나운서 : 태풍 8호의 영향으로 해서 이렇게 남포시내 안의 여러군데 도로가 큰물로 인해 끊어져서 교통이 마비된 상태에 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이 정치국 확대 회의를 열고 태풍 피해 대비를 강조한 상황에서 북한 방송들도 적극적인 보도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