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단독] 빽빽이 앉아 "할렐루야"…교직원 68명 모였다

<앵커>

이렇게 수도권 교회를 중심으로 계속 확진자가 나오는 상황에서 서울의 한 직업전문학교 교직원들이 빽빽하게 모여 앉아서 예배를 본 사실이 저희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교회 밖에서 하는 이런 종교 활동은 사실상 관리가 어려워서 방역의 허점이 있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강민우 기자가 이 내용 단독 취재했습니다.

<기자>

서울의 한 직업전문학교, 대강당에 모인 교직원들이 설교를 듣고 찬송가를 부릅니다.

[할렐루야, 할렐루야.]

[학교 관계자 : ○○ 전 교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주님께 문안드리며 예배드릴 수 있도록 허락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코로나 예방을 위해 띄어 앉으라는 안내 문구가 있는데도 참석자들은 빽빽하게 모여 앉았습니다.

코로나 감염을 의식한 발언도 나왔지만,

[학교 관계자 : 여러분들 코로나로 참 고생도 많이 하시고, 많은 사람을 집합을 시키기가 좀 상당히 신경이 쓰이는데….]

행사가 끝날 때까지 거리두기는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학교 측은 2학기 개강을 앞두고 회의를 겸해 종교 활동을 했고, 방역 조치가 이뤄진 상태에서 교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참석했다고 밝혔습니다.

[학교 관계자 : 교직원 채플이라고 보시면 되는 거예요. 그래서 그걸 뭐 무슨 강압하고 이런 것도 아니고, 그것도 듣기 싫으면 안 들어도 되고….]

하지만 SBS가 확보한 내부 공지에는 불참자는 학교에 따로 보고하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참석자들은 출석체크도 진행했기 때문에 참석하지 않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했다고 말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교직원은 모두 68명, 이 학교 인근에 있는 다른 전문학교 교직원들도 참석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문제는 이런 식의 교회 밖 집단 활동을 제한할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종교시설이 아닌 학교 등에서 자체적으로 이뤄지는 행사는 집합금지 명령 적용을 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교회발 감염이 전국적으로 번지는 상황, 종교 모임 자제를 위한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해 보입니다.

(영상취재 : 주용진, 영상편집 : 박진훈)    

▶ 6일 만에 1,000명 넘었다…"신천지 때보다 큰 위기"
▶ 수도권, 비대면 예배만 O…클럽 · PC방도 닫는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