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보경, 영월 장사씨름서 통산 5번째 한라장사

김보경, 영월 장사씨름서 통산 5번째 한라장사
김보경(양평군청)이 '위더스제약 2020 영월장사씨름대회'에서 개인 통산 5번째 한라장사에 올랐습니다.

김보경은 오늘(13일) 강원도 영월군 영월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한라장사(105㎏ 이하) 결정전에서 통산 18회 장사를 지낸 이주용(수원시청)을 3대 2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지난달 영덕 단오대회에서 2위에 그쳤던 김보경은 지난해 용인대회 이후 약 11개월 만에 황소 트로피를 품에 안았습니다.

8강(3전 2승제)에서 연장 끝에 정상호(정읍시청)를 빗장걸이와 목감아차돌리기로 물리친 그는 4강에서 남성윤(영월군청)을 두 판 연속 잡채기로 제압하고 결승에 올랐습니다.

결승에서는 동갑내기인 이주용과 막상막하의 대결을 펼쳤습니다.

첫판 이주용의 뒷무릎치기에 쓰러지며 리드를 내준 김보경은 두 번째 판 발목 걸이에 이은 잡채기, 세 번째 판 차돌리기를 연달아 성공해 2대 1로 앞섰습니다.

상대의 공격을 유도한 뒤 허점을 파고드는 영리한 움직임으로 경기의 흐름을 돌렸습니다.

네 번째 판 이주용이 밀어치기로 한 점을 만회해 승부의 균형을 맞췄으나 마지막 판에서 김보경이 밀어치기로 승리를 거머쥐었습니다.

2018년 단오대회 최강자에 오른 뒤 갑상선암 치료로 휴식기를 가졌던 이주용은 2년 만에 한라장사 타이틀 탈환을 노렸지만 아쉽게 2위에 머물렀습니다.

한편, 지난달 단오대회에서 한라장사에 올랐던 오창록(영암군민속씨름단)은 4강에서 이주용에 2대 1로 져 3위에 자리했습니다. 

(사진=대한씨름협회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