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IN팟] 내일(14일) 주목해야 하는 '할인 쿠폰'

■ 방송 : SBS 팟캐스트 <골라듣는 뉴스룸> ‘이건머니’
■ 청취 : 네이버 오디오클립, 팟빵, 애플 팟캐스트, SBS 고릴라
■ 진행 : 김범주 기자, 손승욱 기자, 권애리 기자


정부가 내일(14일)부터 할인쿠폰을 제공하기 시작합니다. 외식, 숙박, 영화, 박물관 할인 쿠폰입니다. 인터넷사이트에 회원 가입을 하고 쿠폰을 받아야 할인 혜택을 챙길 수 있습니다. SBS 경제 팟캐스트 '이건머니'에서 쿠폰 활용법을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먼저 외식 할인받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외식 소비 할인쿠폰 받는 법
비하인드팟 이건머니- 정부 제공 할인쿠폰 사용법 이미지

주말 연휴에 식당을 5번(회당 2만 원 이상) 이용하면 6회째 때 1만 원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선착순 330만 명입니다. 먼저 자신이 이용하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를 해야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사 응모는 오늘(13일)부터 가능합니다.

쿠폰 사용 기간은 정해져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 밤 12시 까지입니다. 내일(14일) 오후 4시 결제분부터 처음 적용됩니다. 6회째 결제하면 할인이 적용됐다는 문자가 옵니다.신용카드는 결제액에서 차감되고 체크카드는 캐시백으로 들어옵니다.

결제는 하루에 2번까지만 가능합니다. 같은 날, 같은 가게에서 2번 결제하는 건 안됩니다. 외식 할인은 배달앱을 이용할 때도 쓸 수 있지만, 현장 결제를 해야 합니다.

2) 문화 소비 할인쿠폰 받는 법
비하인드팟 이건머니- 정부 제공 할인쿠폰 사용법 이미지

숙박 할인을 받으려면 국내 온라인 여행사 사이트에 접속해 3만 원 혹은 4만 원 할인 쿠폰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내일부터 쿠폰 발급이 가능한데 1인당 1회로, 선착순 100만 명입니다. 온라인 여행사의 자체 프로모션까지 더하면 할인 혜택은 늘어납니다. 한 사이트는 숙소를 미리 예약하면 1만 원을 즉시 할인해주겠다고 제안하기도 하며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영화관도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할인쿠폰 대전에 동참했습니다. 온라인 예매하면 1인당 6천 원 할인됩니다. 최대 2매, 선착순 176만 명입니다. 대한극장, 서울극장, 독립 예술 영화 전용관 등은 현장 발권 때도 할인 가능합니다. 박물관도 14일부터 40% 할인해주는데 최대 3천 원, 1인 5매까지 적용됩니다.

세부 할인 적용 방법은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됩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팟캐스트 'SBS 골라듣는 뉴스룸'을 통해 들어보세요.
비하인드팟 홍보이미지

김범주 기자가 진행하는 SBS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 '이건머니' 에서는 할인쿠폰 사용팁에 대해 얘기를 나눠봤습니다.

전체 내용은 SBS 뉴스 홈페이지나 네이버 오디오클립, 팟빵, 애플팟캐스트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청취 가능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