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 시각 대전] 비 대부분 그쳐…일부 하상도로 통제

<앵커>

태풍이 지나갔지만 장마전선이 다시 내려오면서 충청지방 곳곳에도 호우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지역에 따라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대전 갑천에 취재기자가 나가 있습니다.

이용식 기자, (네, 대전 갑천입니다.) 지금 비가 내리고 있습니까?

<기자>

네, 저는 지금 대전 도심을 가로질러 흐르는 갑천에 나와있는데요, 오전 6시부터 시작된 비가 강해졌다 약해졌다를 반복하다가 지금은 대부분 그친 상태입니다.

하늘에 잔뜩 끼었던 먹구름도 서서히 걷히고 있습니다.

태풍이 많은 비를 뿌리지 않았지만 하천 수위는 조금씩 올라서 일부 하상도로의 차량 통행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오전 11시 기준 만년교 수위는 2.28m, 원촌교는 1.9m가량을 보이고 있는데, 홍수주의보 기준인 3.5m와 4m까지에는 여유가 많은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내린 비는 세종 54.3, 충북 청주 51.9, 충남 부여 49.3, 금산 41.2, 대전 45.3mm의 강수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호우경보가 내려진 곳은 충북 충주 1곳입니다.

대전과 세종을 비롯해 나머지 지역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져있습니다.

이들 지역에는 앞으로 50mm 이상의 비가 더 내릴 것으로 예보돼 비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충북 영동과 옥천, 충남 금산의 침수 피해를 불러온 전북 진안 용담댐의 경우 초당 방류량을 1천 톤 이하로 줄였고, 저수율도 69%로 낮아졌습니다.

대청댐도 초당 3천여 톤의 물을 방류하고 있는데 저수율은 75%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속리산과 월악산, 소백산 등 호우특보가 발령된 국립공원에는 출입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호우특보가 해제될 때까지 가급적 바깥출입을 자제하고 안전한 곳에 머물러야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