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잠수교 현재 수위 8m대…여의상·하류 나들목 통제

<앵커>

태풍에 잠시 북한 쪽으로 밀려났던 장마전선이 다시 내려오면서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먼저, 서울 잠수교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보겠습니다.

강민우 기자, 잠수교 수위에도 변화가 좀 있습니까?

<기자>

잠수교 수위는 조금씩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곳 잠수교에서는 어젯(10일)밤부터 계속 많은 비가 내리다가 지금은 거의 그친 상황인데요, 하지만 제 뒤로 보이는 잠수교와 한강공원은 여전히 이렇게 물에 잠겨 있습니다.

한강 수위 상승으로 잠수교가 통제된 것은 오늘로 벌써 열흘째입니다.

그제 9m 넘게 올라갔던 수위는 어제 비가 다소 잦아들면서 6m대까지 떨어졌었습니다.

하지만 어젯밤부터 서울과 경기 북부 지역에 비가 계속되면서 수위가 계속 상승해 조금 전 10시 반쯤 8m를 넘어섰습니다.

한강 수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게 팔당댐의 방류량인데 앞서 오전 10시부터 방류량을 초당 1만 톤 이상으로 늘린 상황이라 수위는 당분간 계속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시는 하천과 한강공원 출입통제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며 시민의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앵커>

서울 시내 주요 간선도로 통제 상황은 어떻습니까?

<기자>

네, 앞서 아침에 동부간선도로 등 여러 도로가 통제됐었지만 다시 해제되면서 현재는 통제구간이 줄어든 상황입니다.

현재 이곳 잠수교와 올림픽대로 여의상류와 여의하류 나들목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당장은 통제구간이 많지 않지만, 오늘 서울과 경기 북부, 강원 북부 지역에 30에서 최고 80mm의 비가 예상된 만큼 언제든 통제 구간이 다시 늘어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차를 가지고 나설 경우, 반드시 교통정보 사이트에서 도로 상황을 미리 살펴볼 것을 당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