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수 연결] '태풍 길목' 긴장감…선박 1천여 척 피항

<앵커>

2시간 뒤쯤 제주 동쪽 바다를 지나는 태풍은 계속 동북쪽으로 움직여 경남 통영 부근에 상륙할 걸로 보입니다. 태풍의 길목에 있는 전남 해안가에도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번엔 여수 국동항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KBC 이상환 기자, 지금 상황 전해주시죠.

<기자>

여수 국동항입니다. 한 시간 전부터 이곳에 나와 있는데요, 비가 내렸다 그쳤다를 반복하면서 빗줄기는 조금씩 굵어지고 있습니다.

이곳 여수 국동항에는 1천여 척의 선박이 피항해 있습니다.

태풍 장미는 현재 시속 40km의 속도로 북상하고 있습니다.

조금 뒤인 오전 9시에는 서귀포 남동쪽 80km 해상까지 접근한 뒤 오후에는 남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남 거문도·초도에는 태풍주의보가, 전남 해안가 지자체와 광주에는 태풍예비특보가 내려졌습니다. 

태풍 장미의 직접적인 영향으로 전남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에는 시간당 30~50mm의 매우 강한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오늘(10일)부터 내일까지 광주와 전남에서 50~150mm, 지리산 부근에는 250mm 이상의 강수량이 예보됐습니다. 

기상청은 광주, 전남에 시속 35에서 70km의 강한 바람이 불겠다며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미 내린 비로 지반까지 약해져 있어 산사태와 축대 붕괴 등 추가 피해도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최근 폭우로 10명이 숨지고 3천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광주와 전남 지역민들은 더 이상의 피해 없이 태풍이 물러나주길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