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중부, 모레까지 500mm↑ 폭우…태풍 '장미' 북상 중

<앵커>

전국에 비 피해가 속출하는 가운데 오늘(9일) 새벽에 발생한 5호 태풍 장미까지 북상하고 있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 자세한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전소영 캐스터 전해주시죠.

<전소영 캐스터>

네, 기상센터입니다.

현재 중부지방과 전북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와 충청도, 전북 북부를 중심으로는 시간당 10에서 최고 20mm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앞으로 비구름은 점점 더 넓은 지역으로 확대가 되면서 많은 비를 뿌릴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경북과 제주 일부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호우경보까지 발효 중인 상황인데요, 앞으로 오늘부터 내일 새벽까지는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내리겠고 내일은 남부지방에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나 북상하는 태풍 장미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경남과 제주를 중심으로는 특히나 내일 더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태풍 장미는 현재 일본 오키나와 남쪽 해상에서 북상 중입니다.

앞으로 내일 오전 제주 동쪽 해상을 지나서 내일 낮에는 경남 지역으로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남부지방은 100에서 많게는 200mm의 많은 비가 내리겠고 특히나 지리산 부근과 제주산지, 경남 지역을 중심으로는 300mm가 넘는 폭우가 예상됩니다.

중부지방도 장마전선의 영향까지 더해지면서 앞으로 모레까지 500mm가 넘는 폭우가 예상되는데요, 이미 지금까지 많은 비가 내린 상태입니다.

계속해서 추가 피해가 없도록 안전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