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코로나19 백신 개발 시점에 "미 대선보다 이를 수도"

트럼프, 코로나19 백신 개발 시점에 "미 대선보다 이를 수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6일(현지 시간), 11월 3일 미국 대선 이전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백신 개발이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언론인 제럴도 리베라가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 인터뷰에서 백신 개발 시점 질문이 나오자 "연말보다 이를 것이고 훨씬 이를 수도 있다"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어 그는 "11월 3일보다 이를 수도?"라며 "백신이 곧 나올 것이다. 치료제가 아주 곧 나올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대선을 앞두고 각종 여론조사에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데 대선 전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통해 반전을 모색하고 있다는 게 대체적 관측입니다.

이날 발언 역시 대선 전에 백신 개발이 가능할 수 있다는 기대를 미국 국민에게 심어주면서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전국적 우려를 완화하고 트럼프 행정부의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반감을 달래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미국의 코로나19 대응을 주도하는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은 전날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 백신 수천만 회 분량이 나올 시점으로 내년 초를 꼽은 바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