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폭우에 무너진 진입로 축대…주민·여행객 80여 명 고립

<앵커>

지금부터는 피해 지역과 복구 상황을 중심으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경기도 가평의 한 마을에서는 집중호우로 마을 입구 축대가 무너져 주민과 여행객 80여 명이 꼬박 이틀 동안 고립됐습니다.

전연남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나흘간 최대 380㎜ 넘는 폭우가 쏟아진 경기 가평 임초리로 향하는 길, 전신주가 뿌리째 뽑혀 쓰러져 있습니다.

뒤엉킨 전선을 넘어 도착한 마을 입구, 진입로 축대가 무너져 마을로 들어갈 수조차 없습니다.

많은 비로 축대가 붕괴되면서 제 몸보다도 더 큰 바윗덩이들이 쏟아져 내려왔습니다.

이 바윗덩이들이 마을의 유일한 입구를 뒤덮어서 현재는 주민들이 이렇게 고립되어있는 상황입니다.

출입구가 사라지면서 주민과 마을 펜션을 찾은 여행객 80여 명이 고립됐습니다.

[(위험하지 않아요? 여기 다리도 다 무너진 것 같은데!) 괜찮아요! (괜찮아요?) 예! ]

[배순자/마을 내 펜션 주인 : 불이 번쩍하더니 이게 그냥 무너지면서 전선이 물에 잠긴 거예요. 그때부터 그냥 암흑천지니까.]

전기와 수도가 끊긴 마을에 그제(3일) 저녁부터 고립됐던 주민들은 어제 오후에서야 진입로가 복구되면서 대피했습니다.

다른 피해 현장으로 향하는 도로, 가는 길목마다 유출된 토사가 가득합니다.

토사가 덮친 주유소는 영업을 중단했습니다.

주유소 뒤편 산에서 토사들이 쓸려 내려오면서 이곳 바닥은 진흙들과 나뭇가지로 뒤덮인 상태고요, 이렇게 기름통들이 널브러져 있습니다.

계속된 비로 지반이 약해지면서 산지가 많은 가평에서는 더 큰 피해가 우려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