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원 영서 북부 시간당 80mm 폭우…산사태 경보

태백선 · 영동선 열차 운행 중단

<앵커>

강원도는 철원을 비롯한 영서 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고 80mm에 가까운 폭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춘천댐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보겠습니다.

G1 최경식 기자, 비가 정말 세차게 내리고 있군요.

<기자>

춘천댐 앞에 나와 있는데 지금은 바가지로 퍼붓는 것처럼 쏟아지고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춘천댐은 수문 10개를 개방해 물을 빼놓고 있고 북한강 수계 댐들은 대부분 문을 열고 수위 조절을 시작했습니다.

현재까지 가장 많은 비가 내린 곳은 철원입니다.

동송읍은 어제(2일)부터 현재까지 누적 강수량 271mm를 기록했습니다. 새벽에는 시간당 84mm를 찍기도 했습니다.

밤사이 물 폭탄이 쏟아지다 보니 피해도 컸습니다.

철원 와수천과 사곡천 일대는 하천 범람 가능성이 있어 주민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어제는 불어난 계곡물에 휩쓸린 20대가 숨지기도 했습니다.

태백선과 영동선 열차 운행이 중단됐고, 56번 국도에는 토사가 쏟아져 작업 중입니다.

옹벽 유실, 토사 유출, 빗물 역류, 침수 같은 비 피해는 계속 접수되고 있는데 워낙 많은 비가 내리고 있다 보니 제때 처리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특히 도내 곳곳에 산사태 경보가 내려져 있어 지자체마다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강원도는 재해대책본부를 비상 3단계로 격상했습니다.

계곡과 야영장, 산사태 우려 지역에 주민이나 관광객을 대피시키고, 특별히 위험한 곳은 출입을 금지했습니다.

기상청은 영서 지역을 중심으로 오늘 최고 300mm의 비가 더 내리겠다고 예보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