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15년' 만에 솔로 데뷔한 허찬미…"나 행복해 죽어" 뭉클 소감

[스브스타] '15년' 만에 솔로 데뷔한 허찬미…"나 행복해 죽어" 뭉클 소감
그룹 파이브돌스, 남녀공학 출신 허찬미가 긴 우여곡절을 거쳐 솔로 데뷔에 성공했습니다.

어제(23일) 허찬미는 첫 솔로 데뷔 디지털 싱글 앨범 'Highlight (하이라이트)'를 발매하고 새 출발을 알렸습니다. 그는 이번 앨범을 통해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고 솔로 데뷔를 이뤄낸 지금 이 순간이 허찬미 인생의 하이라이트다"라는 스토리를 표현했습니다.

첫 솔로 무대 직후 허찬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첫 솔로 앨범, 행복해 죽어"라며 장문의 소감을 전했는데요, 그는 "우리 회사 식구들 진짜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내 사랑 팬들 평생 잊지 못할 거야"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 허찬미는 Mnet '엠카운트다운' 대기실 앞에서 솔로 데뷔 축하 케이크를 들고 행복하게 웃고 있었는데요, 이에 누리꾼들은 "오래 기다렸다", "이제 꽃길만 걷자", "데뷔 정말 축하한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그의 솔로 데뷔를 응원했습니다.

허찬미는 학창 시절 SM엔터테인먼트에서 소녀시대 데뷔 조로 연습생 생활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소녀시대 데뷔곡 '다시 만난 세계' 녹음까지 마쳤으나 최종 데뷔 조에 들지 못했는데요, 이후 소속사를 옮기고 긴 연습 기간 끝에 그룹 남녀공학, 파이브돌스 등 여러 번의 활동을 거쳤으나 큰 빛을 보진 못했습니다.


허찬미는 이후 오디션 프로그램 2016년 Mnet '프로듀스 101' 시즌 1과 2018년 JTBC '믹스나인'에 연달아 출연해 아이돌로서 재기를 꿈꿨지만, 매번 데뷔조 탈락의 고배를 마셨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솔로로 재데뷔에 성공한 허찬미는 "데뷔하는 모든 과정이 행복했다. 신인 같은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전하기도 했는데요, 이어 "진실성 있는 노래를 전달하는 가수가 되고 싶다. 목표는 여성 솔로 가수를 떠올렸을 때 그 안에 포함되고 싶다"며 당찬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사진=허찬미 인스타그램,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 'Mnet official' 유튜브, JTBC 믹스나인 방송화면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