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명환 위원장 "노사정 합의안 부결, 책임지고 사퇴"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이 노사정 합의안 부결에 책임을 지고 사퇴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번에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정 합의안이 민주노총 내부에서 추인을 받지 못한 데 따른 것입니다.

김 위원장은 오늘(24일) 오후 기자회견에서 "임기가 5개월 남짓 남았지만 책임을 지고 사퇴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김 위원장은 김경자 수석부위원장, 백석근 사무총장과 함께 물러나게 됐습니다.

민주노총 집행부는 어제 온라인으로 임시 대의원대회를 개최하고 노사정 합의안을 상정했지만 반대표가 투표 인원의 과반을 기록하며 합의안은 부결됐습니다.

---

박석원 대한 철인3종협회장이 자진 사퇴했습니다.

철인3종협회는 오늘 열린 긴급회의에서 박석원 회장이 고 최숙현 선수 사건에 도의적인 책임을 지고 회장직에서 자진 사퇴했다고 밝혔습니다.

박 회장은 22일 국회 청문회에서는 "처음 고 최숙현 선수 사건을 보고받았을 때는 이 정도로 위중한 일인지 몰랐으며 대처가 미흡했다"고 사과했습니다.

---

접촉사고가 난 뒤 사고 처리부터 하라며 구급차의 운행을 막은 택시기사에 대한 영장심사가 진행됐습니다.

오늘 오전 10시 반쯤 서울동부지방법원에 도착한 택시기사 최 씨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대답하지 않은 채 법정으로 들어갔습니다.

영장실질심사를 마치고 나온 최 씨는 사고 당시 구급차에 타고 있던 환자가 응급환자인 것을 알고 있었는지 묻자 앞으로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답했습니다.

---

세월호의 실질적 소유주 유병언 전 회장의 차남 유혁기 씨가 미국 뉴욕에서 체포됐습니다.

유혁기 씨는 고 유병언 회장의 자녀 중 우리 검찰이 유일하게 신병을 확보하지 못했던 인물로 우리나라가 미국에 범죄인 송환 요청을 한 뒤 이번에 붙잡혔습니다.

유혁기 씨는 세월호 소유회사인 청해진해운의 실질적 지배주주였던 유병언 전 회장의 뒤를 이어서 계열사 경영을 주도하는 등 사실상의 후계자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 법무부는 관련 당국이 유 씨에 대한 범죄인 인도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