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K하이닉스 2분기 '깜짝 실적'…영업이익 2조 육박

[경제 365]

SK하이닉스가 올해 2분기 2조 원에 육박하는 깜짝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2분기 영업이익이 1조 9천467억 원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5.3% 증가했다고 공시했습니다.

SK하이닉스 측은 서버 메모리 수요 강세로 우호적인 가격 환경이 조성됐고, 주력 제품의 원가 절감이 동반되면서 이익이 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

삼성전자가 다음 달 5일 갤럭시 언팩 행사를 앞두고 갤럭시Z플립 5G를 미국 뉴스룸을 통해 공개했습니다.

갤럭시Z플립 5G는 지난 2월에 출시한 LTE 버전에 5G 통신을 가능하게 한 모델입니다.

다음 달 7일 중국과 미국에서 먼저 출시되고 국내에는 9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미국 가격은 LTE 버전보다 70달러 오른 1천450달러, 우리 돈 174만 원 정도로 국내 가격도 다소 오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

쿠팡이 직접 고용하는 배송직원 '쿠팡맨'이 1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지난 2014년 50명으로 시작한 쿠팡맨은 2019년 말 5천 명까지 늘었고 코로나19 사태를 거치며 직원 수가 폭증했습니다.

쿠팡은 앞으로 배송직원의 이름을 '쿠팡맨'에서 쿠팡 친구의 줄임말인 '쿠친'으로 바꿔 부르기로 했습니다.

---

지방분해 주사 시술을 하면서 효과를 제대로 설명하지 않았다면 시술비 전액을 환급해야 한다는 결정이 나왔습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A 씨에게 눈꺼풀 부위 지방분해 주사 시술을 한 B 의원 의사에 대해 시술비를 모두 지급하라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소비자원은 "의사 재량이 폭넓게 인정되는 미용성형 시술에서 의사의 설명의무를 더 엄격하게 적용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