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용인 물류센터 화재 5명 사망…"연기에 못 피한 듯"

<앵커>

38명의 목숨을 앗아간 이천 물류창고 참사가 있은 지 석 달도 안 돼서 용인의 한 물류창고에서 또다시 대형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지금까지 5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습니다.

강민우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21일) 오전 8시 반쯤 경기 용인시 처인구의 한 물류센터에 불이 났습니다.

소방당국은 신고 접수 10분 만에 관할 소방서 인력 전부가 동원되는 대응 1단계를 발령했고 곧이어 9시 10분쯤 주변 지역 소방서 인력까지 동원되는 대응 2단계를 발령해 약 4시간 반 만에 불길을 완전히 잡았습니다.

이 불로 지하층에 고립됐던 근무자 27살 강 모 씨 등 5명이 숨졌습니다.

또 8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불이 난 물류센터는 지상 5층, 지하 4층 구조로 당시 69명이 근무하고 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중 50여 명은 자력으로 대피했으나 숨진 근무자 5명 등은 화재로 인한 연기로 미처 대피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소방당국은 190여 명의 소방인력과 헬기 등 소방장비 70여 대를 투입했으나 연기가 심하게 발생해 구조 작업에 다소 어려움을 겪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소방당국은 지하층에 있던 냉동탑차에서 불길을 봤다는 목격자 증언 등을 토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