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 연준 "경제활동 증가, 전망은 여전히 매우 불투명"

미 연준 "경제활동 증가, 전망은 여전히 매우 불투명"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는 15일(현지시간) 미 경제 활동이 증가하고 있지만, 전망은 여전히 불투명하다고 평가했습니다.

연준은 이날 경기 동향 보고서인 '베이지북'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태로 큰 타격을 입은 미 경제에 대해 "경제 활동이 거의 모든 지역에서 증가했지만 코로나19 이전의 수준에는 여전히 한참 못 미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연준은 이어 코로나19가 언제까지 지속할지 또 그것이 경제에 미칠 충격의 강도 등을 거론하면서 "전망은 여전히 매우 불투명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베이지 북은 12개 연방준비은행 관할지역의 흐름을 평가한 것으로, 통화정책 결정기구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때 기초 자료로 쓰입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 5월 말부터 7월 6일까지의 상황을 담았습니다.

특히 부분적인 경제 정상화 이후 미국 내 상당수 주에서 지난달 말부터 코로나19 확산이 다시 거세지고, 캘리포니아주를 비롯한 일부 주가 정상화 조치를 되돌려 다시 봉쇄에 나섬으로써 불확실성이 더 커졌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클리블랜드 연방준비은행은 많은 부문에서 근로자들을 완만히 일터로 복귀시키고 있지만, 단기간에 근로자들을 모두 재고용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보고했습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억제되지 않을 경우 경기 회복의 지속성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통신은 지난 5월 말 및 6월 초에 경제 활동이 증가했을지 모르지만, 베이지북 조사 기간 이후 많은 주에서의 코로나19 재확산이 경기 회복세를 위축시켰을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