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공기 청정 특허 적용된 '전자식 마스크'…의료진에 기부

[경제 365]

LG전자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의료진에 전자식 마스크 2천 개를 기부했습니다.

전자식 마스크에는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특허 기술이 적용됐는데 마스크 앞면에 교체 가능한 헤파필터 2개가 있어서 사용자는 헤파필터를 통과한 공기를 흡입하게 됩니다.

마스크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은 헤파필터 아래에 장착된 초소형 팬이 조절하는데 압력 감지 센서와 호흡 인지 알고리즘을 적용해 사용자 호흡에 맞춰 공기량과 팬 속도를 조절합니다.

---

농심은 올해 상반기 미국법인 매출이 전년도 동기 대비 35% 증가하면서 사상 최대인 1억6천4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월마트에서의 매출이 35%, 코스트코에서 51%, 아마존에서 79% 증가하는 등 대형 유통업체에서의 매출이 크게 늘었습니다.

신라면이 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K푸드 열풍을 이끌었고 코로나19 확산으로 간편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

올해 하계휴가비를 지급하는 기업은 줄고 휴가 사용을 장려하는 기업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전국 5인 이상 793개 기업을 조사한 결과 하계휴가를 실시하는 기업의 48.4%만 휴가비를 지급하겠다고 답해 전년보다 6.1%P 감소했습니다.

반면 '연차휴가 사용촉진제도'를 시행해 연차휴가 사용을 장려한다는 기업은 62.7%로 전년보다 10%P 늘어났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