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린다G 안 할래"…노래방 논란에 맘고생 심했던 이효리, 눈물 펑펑 사과

이미지
노래방에서 SNS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논란을 일으켰던 이효리가 미안한 마음을 드러내며 눈물을 보였다.

지난 11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싹쓰리의 신곡 '다시 여기 바닷가' 안무연습을 위해 '린다G' 이효리, '유두래곤' 유재석, '비룡' 비가 한 자리에 모였다.

'린다G'로서 그동안 화려한 메이크업을 선보였던 이효리는 이날 화장기 없는 수수한 얼굴로 멤버들을 맞았다. 눈치를 보던 유재석은 이효리에게 "얼굴이 많이 상했다"라고 말했고, 이효리는 "숍을 못 가서 그렇다"라고 대답했다. 유재석은 조심스럽게 "(싹쓰리로) 데뷔하기 전에 다들 조심 좀 하자"라며 이효리의 노래방 사건을 언급했다.

이효리는 "조심할게. 잘못했어"라며 바로 사과했다. 그러면서 "이제 린다 안 할래. 자꾸 린다린다 하니까..."라며 두 손으로 얼굴을 감쌌다. 비는 "누나가 굉장히 강한 사람이잖아. 근데 아까 녹화 전에 살짝 봤는데, 너무 풀이 죽어 있었다. 나도 모르게 손을 잡아주며 '괜찮다'고 했다"고 전했다. 유재석도 "린다도 사람이다. 우리 다 똑같은 인간이야"라며 위로했다.

얼굴을 감싸고 있던 손을 내리자, 이효리는 눈물을 흘리고 있었다. 이효리의 눈물에 당황한 유재석과 비는 휴지를 가져오며 달랬다. 이효리는 "나 하차할까 봐. 팀에 이렇게 누를 끼쳐도 되겠어? 다른 멤버 구해서 해. 제주도로 가야 할 거 같아"라며 미안하고 속상한 마음을 내비쳤다. 이에 유재석은 깜짝 놀라며 "그런 소리 하지도 마. 그럼 우리 둘이 '두리쥬와' 해야해"라며 달랬다. 이효리는 "미안해서. 생각을 못했다. 너무 들떴나 봐 진짜"라며 경솔했던 자신의 행동을 거듭 사과했다.

앞서 지난 1일 이효리는 '효리네 민박2'로 인연을 맺은 소녀시대 윤아와 함께 음주 후 노래방에 갔다가 SNS 라이브를 진행했다. 2분여의 짧은 방송이었지만, 두 사람의 라이브 방송은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로 퍼지며 갑론을박을 이끌어냈다.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잡히지 않아 여전히 밀폐된 공간에 가는 것을 자제하자는 분위기에 사회적 파급력이 대단한 두 사람이 보란 듯이 노래방에 가서 마스크도 없이 라이브 방송을 한 것은 경솔했다는 지적이었다.

논란이 커지자 이효리와 윤아는 각자의 SNS에 사과문을 올렸다. 이효리는 "아직 조심해야 하는 시국에 맞지 않는 행동을 한 점 깊이 반성합니다. 요새 제가 너무 들떠서 생각이 깊지 못했습니다. 언니로서 윤아에게도 미안합니다. 앞으로 좀 더 조심하고 신중하게 행동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라고 사과했다. 윤아도 "저의 경솔했었던 행동으로 걱정을 끼쳐드려 진심으로 반성합니다. 죄송합니다. 모두가 힘들어하고 조심해야 할 시기에 생각과 판단이 부족했습니다. 앞으로 신중하게 행동하도록 각별히 노력하겠습니다"라며 "계속해서 코로나19로 애쓰시는 의료진들과 국민들께 주의를 기울이지 못했던 점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모든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이 논란 직후 '놀면 뭐하니?' 녹화에 참여한 이효리는 함께 고생한 유재석과 비, 스태프들이 자신 때문에 피해를 볼 수 있다는 생각에 결국 눈물을 보였다. 강하게만 보이는 이효리가 이번 논란에 얼마나 마음고생을 했는지 엿볼 수 있는 대목이었다. 이효리는 눈물로 진심어린 사과를 전했고, 유재석과 비의 위로에 힘을 얻었다. 그리고 타고난 '예능인'답게 다시 밝은 모습을 되찾아, 유두래곤을 놀리고 비룡을 '찜쪄먹는' 재미로 웃음을 선사했다. 

[사진=MBC 방송 캡처]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