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동선 숨긴 확진자…뒤늦게 조사했더니 이미 6명 감염

<앵커>

확진 판정을 받은 경기도 과천의 방문판매업체 직원은 당국에 고발을 당할 위기에 처했습니다. 조사과정에서 인천의 한 아파트에 갔던 사실을 숨겼는데, 뒤늦게 당국이 찾아내 조사했더니 이미 6명이나 감염된 상태였습니다.

홍영재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도 과천에 사는 50대 남성 A씨는 지난달 30일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동선 조사 과정에서 A씨는 지난달 26일 증상이 시작됐고, 당일 내내 과천 집에 머물렀다고 진술했는데, 휴대전화 GPS 조사 결과 실제론 인천 남동구의 한 아파트를 방문했던 걸로 드러났습니다.

A씨는 건강기능식품 방문판매 업체 직원으로 아파트 가정집에서 집주인 등 10명과 두 시간 정도 머물며 제품 설명회를 진행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인천시 관계자 : 모이는 거에 대한 집합 금지를 해버리니까. 소규모 형태로 하는 것 같더라고요. 한 10명 내외로 모여 가지고. 상품 설명회를 이제 추진한 거죠.]

A씨 동선이 밝혀진 뒤 보건당국은 아파트 주민 등 접촉자 150여 명을 검사했고 지금까지 A씨와 함께 설명회에 참석한 4명과 이들의 가족 2명 등 모두 6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A씨가 거짓말을 한 사실이 확진 나흘 만에 드러나 방역 당국의 대응도 그만큼 늦어졌습니다.

과천시는 A씨를 인천 학원강사 사례처럼 감염병 예방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