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구 연기학원발 10명 확진…또 다른 집단감염 우려

<앵커>

한때 하루 확진자가 500명도 넘었다가 최근 석 달 가까이 한자릿수에 머물렀던 대구에서 신규 확진자 14명이 나왔습니다. 한 연기학원에서만 확진자 10명이 쏟아졌습니다.

TBC 남효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확진 판정을 받은 대구 경명여고 3학년 학생이 다닌 대구 중구의 한 연기학원입니다.

이 학원에서 수강생 9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았고, 경명여고 학생과 접촉한 60대 여성도 확진됐습니다.

확진자가 무더기로 발생한 이 학원은 상가가 밀집해 있는 동성로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집단감염으로 확산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 것은 이 때문입니다.

학교 외에 이들이 다녀 간 방문지나 접촉자는 아직 파악 중에 있어 얼마나 많은 장소에서 접촉이 이뤄졌는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수강생들이 다녀간 인근 상가들은 방역을 위해 문을 닫기도 했습니다.

[인근 상인 : 보건소 직원이 오셔서 (방역) 안내받았어요, 어제저녁에. 확진자가 (나온 학원이) 여기 바로 근처라서 다녀간 횟수가 많습니다.]

확진 받은 학생들이 다닌 대구 성서고와 남산고, 예담 학교의 등교가 중지됐습니다.

또 이들 학교의 학생과 교직원 등 모두 1천4백 명에 대한 진단 검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행히 최초 확진자가 나온 경명여고에서는 확진자가 추가로 나오지 않았지만, 학교 내 전파 가능성을 아직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