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감염되면 상금 준대!"…철없는 미 대학생들, 목숨 건 '코로나 파티'

미국에서 코로나19 감염을 내기해 상금을 몰아주는 '코로나 파티'가 잇따라 열려 현지 보건당국이 긴급 대응에 나섰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어제(2일) 미국 CNN 등 외신들은 미 앨라배마주 터스컬루사 보건당국이 일부 대학생들 사이에서 이른바 '코로나 파티'가 열렸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영상] 미국 코로나 파티

확진자가 섞인 파티에 참석해 그들과 의도적으로 접촉하고, 먼저 감염되는 사람에겐 파티 티켓 금액을 상금으로 전부 몰아주는 형식인데요.

터스컬루사 소방당국은 최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일부 학생들을 조사한 결과 단순한 루머라고 생각했던 이런 파티가 실재했음을 확인했습니다.

당국은 지난 몇 주에 걸쳐 파티가 이미 여러 차례 열렸으며, 미처 확인되지 않은 사례도 많았을 것으로 보고 각별히 예의주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대학생들의 소속이 다양해 정확한 조사엔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여전히 하루 수만 명씩 확진자가 나오는 가운데 젊은이들의 철없는 행동은 따가운 시선을 받고 있습니다.

(구성 : 김휘란, 편집 : 김희선)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