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5만 3천 명' 미국 최다 확진…트럼프 "마스크 대찬성"

<앵커>

미국의 코로나19 상황은 더 급박합니다. 하루에 5만 3천 명 환자가 늘고 있는데 지금까지 이렇게 많은 신규 확진자가 나온 적은 없었습니다. 특히 캘리포니아, 텍사스, 플로리다 같은 미국 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20~30대 젊은 층 감염이 무섭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상황이 심상치 않자 트럼프 대통령도 마스크 착용에 찬성한다고 태도를 바꿨습니다.

워싱턴에서 김수형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텍사스주 오스틴의 술집입니다.

실내에 사람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지만 마스크를 쓴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텍사스주 오스틴의 술집

텍사스주의 하루 신규 확진자 수는 8천76명으로, 코로나 사태 이후 가장 많아졌습니다.

[크리스토퍼 권/텍사스주 한인의사협회장 : 사회적 거리를 안 두고, 마스크를 안 쓰고 손도 잘 안 씻고 그런 문제 때문에 20대, 30대 분들이 (확진자의) 50%가 넘는 것 같아요. 증상이 더 심각한 중환자들이 들어올 것으로 지금 추측하고 있습니다.]

경제활동 재개를 서두른 것을 주지사는 공개적으로 후회했습니다.

[그렉 애보트/텍사스 주지사 : 제가 경제활동 재개 이전으로 돌아가서 어떤 걸 다시 할 수 있다면, 아마 술집 문 여는 시기를 늦췄을 겁니다.]

미국 37개 주에서 지난주 대비 10% 이상 감염자가 늘어났고, 이중 14개 주에서는 이번 주에 확진자 증가 수가 코로나 사태 이후 가장 많았습니다.

미국 주별 코로나19 현황

미국 남부 지역이 직격탄을 맞고 있는데, 상황이 심상치 않자 펜스 부통령은 물론 매코널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까지 공개적으로 마스크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도 마스크를 쓰는데 대찬성이라며 입장을 바꿨지만 코로나19의 심각성을 무시하는 건 여전했습니다.

[트럼프/美 대통령 : 나는 마스크 착용에 대찬성입니다. 마스크는 훌륭합니다. 나는 어느 시점에 코로나19가 저절로 사라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렇게 희망합니다.]

이번 주말 독립기념일 연휴에는 대규모 유세와 최대 규모 불꽃놀이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제대로 된 방역조치보다 경제활동 재개부터 밀어붙인 후폭풍이 코로나 2차 파동으로 점점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오정식, 영상편집 : 장현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