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靑, 다주택 참모들에 '1주택 남기고 처분' 강력 권고

靑, 다주택 참모들에 '1주택 남기고 처분' 강력 권고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은 청와대 내 비서관급 이상 참모 중 다주택자들에게 이달 중으로 1주택을 제외한 나머지 주택은 처분할 것을 강력히 권고했습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오늘(2일) 기자들을 만나 노 실장이 다주택 참모들에게 법적으로 처분이 불가능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 권고를 따라 달라는 뜻을 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노 실장은 이미 지난해 12월 같은 취지의 지시를 내린 바 있습니다.

그러나 노 실장 본인을 포함해 김조원 민정수석 등이 2주택을 계속 보유하는 등 사실상 변화가 없다는 비판 여론이 높아지자 이날 재차 강력권고에 나선 것입니다.

노 실장 역시 이달 안에 자신의 주택 중 한 채를 처분하기로 했습니다.

노 실장은 현재 서울 서초구 반포동과 충북 청주시에 아파트를 갖고 있으며 이 가운데 청주 아파트를 처분키로 했습니다.

애초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기자들에게 "노 실장이 반포의 13.8평 아파트를 처분하기로 했다"고 전달했으나, 이후 청와대는 반포가 아닌 청주의 아파트를 팔기로 한 것이라고 정정했습니다.

노 실장은 또 청와대 내 다주택자 참모들을 면담해 매각을 권고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청와대 내 다주택 보유자는 12명입니다.

노 실장은 "대부분 불가피한 사유가 있지만, 국민의 눈높이에 맞아야 하고, 이제는 우리가 솔선수범해야 한다"면서 처분을 권고했다고 청와대 핵심관계자가 전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