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나도 바람 좀 쐬자∼"…선풍기 방향 돌리는 '견생 2회차'

사람이 아닌지 의심될 정도로 똑똑한 강아지 영상이 화제입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28일 온라인 미디어 월드오브버즈는 더위를 식히기 위해 스스로 선풍기 방향을 돌리는 강아지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을 보면 파란색 철제 우리 안에 있던 강아지가 문을 열고 나와 선풍기 근처로 다가갑니다. 그리고 앞발을 이용해 선풍기 방향을 우리 쪽으로 돌리는데요, 주인 눈치를 한 번 보더니 다시 우리로 돌아와 문을 닫고 바람을 즐깁니다. 방향 설정도 제대로 했는지 전과 다르게 강아지 머리털이 시원하게 날리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선풍기 방향 트는 똑똑한 강아지
다른 각도에서 촬영된 영상에서는 거실에 앉아 할머니와 무언가 작업을 하고 있던 소년이 뒤늦게 강아지의 행동을 알아챕니다. 소년은 직접 보고도 믿을 수 없다는 듯 선풍기와 강아지를 번갈아 쳐다보며 미소짓습니다.

중국에서 촬영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 영상은 최근 온라인상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누리꾼들도 "개의 탈을 쓴 사람 아니냐", "정말 똑똑하고 사랑스럽다"는 등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출처='Cute Animals Channel' 유튜브, 'tombkeeper' 트위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