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전시 모든 어린이집 '전면 휴원'…광주 사찰도 폐쇄

<앵커>

이런 숨은 감염자들을 통해 경로를 알 수 없는 집단 감염이 계속 이어지는 거겠죠. 수도권에 이어 최근 확진자가 크게 늘어난 대전시는 관내 모든 어린이집에 휴원 조치를 내렸습니다. 그런가 하면 광주에서는 사찰을 통한 집단 감염이 번져 해당 사찰을 폐쇄했습니다.

보도에 정준호 기자입니다.

<기자>

대전 동구의 한 어린이집 입구가 굳게 잠겼습니다.

이 곳 원장인 40대 여성 A 씨가 어제(29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A 씨는 지난 21일 대전 판암 장로교회에서 확진자와 함께 예배를 봤는데, A 씨의 중학생과 초등학생 자녀 2명도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해당 어린이집 원생 19명과 교사 5명은 검사가 진행 중입니다.

대전에서는 지난 15일 확진자가 다시 나온 뒤 지금까지 69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대전시는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다음 달 5일까지 시내 어린이집 1천200여 곳 모두를 휴원하는 특단의 조치를 내렸습니다.

광주에서는 절을 매개로 집단 감염이 번지고 있습니다.

지난 23일 광주에 사는 60대 여성 확진자가 광륵사에서 접촉한 스님이 사흘 전 확진됐습니다.

그 뒤 스님과 접촉한 사람들이 잇따라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사찰 관련 확진자가 12명으로 늘었습니다.

방역 당국은 확진자들이 경내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고 가까운 거리에서 대화를 나눈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용섭/광주광역시장 : 우리 시는 광륵사에 대해 6월 29일부터 7월 13일까지 2주간 감염예방법 제 47조에 의거해 시설폐쇄와 집합금지 행정조치를 시행합니다.]

방역 당국은 사찰 관련 확진자들과 밀접접촉한 76명을 검사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