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노동신문 "남북관계 파국은 사대주의와 굴종의 결과"

노동신문 "남북관계 파국은 사대주의와 굴종의 결과"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남북관계가 최악의 파국으로 치닫는데도 남측이 '친미사대주의'를 버리지 못하고 있다며 더 논할 가치가 없다고 보도했습니다.

노동신문은 오늘(22일)자 정세론 해설에서 "최근 남조선 당국자들은 미국의 결단이 '적대관계 해결의 열쇠'라느니 하는 엉뚱한 나발을 늘어놓고 있다"며 괴이하기 짝이 없는 소리라고 비난했습니다.

지난 15일 문재인 대통령의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 기념축사도 겨냥해 "며칠 전에는 북남합의를 운운하던 끝에 국제사회의 동의를 얻어가는 노력을 꾸준히 하겠다는 황당한 소리까지 쏟아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그야말로 사대와 굴종에 쩌들대로 쩌든자들만이 벌여놓을 수 있는 망동"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신문은 한미워킹그룹 등을 언급하며 "벼랑 끝에 몰린 현 북남관계는 남조선 당국의 고질적인 사대와 굴종의 필연적 산물"이라며 "미국의 반공화국 압살 책동과 그에 추종하는 남조선당국의 사대 굴종 정책이 지속되는 속에서 북남 사이에 해결될 것이란 아무 것도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하지만 남조선 당국은 저들의 운명이 경각에 달한 오늘까지도 상전의 바지 자락에 매달려 지지와 방조를 구걸하고 있다"며, "이토록 비굴하고 굴종적인 상대와 더 이상 민족의 운명과 미래가 걸린 북남관계를 논할 수 없다는 것이 우리가 다시금 내리게 된 결론"이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