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맛남의 광장' 백종원, 전복 손질 꿀팁 공개…내장과 이빨 완벽 분리 '눈길'

'맛남의 광장' 백종원, 전복 손질 꿀팁 공개…내장과 이빨 완벽 분리 '눈길'
백종원이 전복 손질법을 공개했다.

18일에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에서는 전복 어민들을 살리기 위한 농벤져스의 노력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농벤져스에게 손쉬운 전복 손질법을 알려줬다. 그는 "가장 먼저 깨끗한 물에서 솔을 이용해서 전복을 닦아내라"라고 설명했다.

이어 백종원은 "다음은 껍데기와 살을 분리하는 작업인데 이때 내장을 터뜨리는 경우가 많다. 내장 안 터지게 손질하는 방법을 알려주겠다"라고 했다.

전복의 껍질이 얇은 쪽으로 숟가락을 넣어 살살 긁어내어 분리한다. 그리고 두꺼운 껍질 부분의 내장 쪽을 분리할 때는 손가락으로 말려있는 부분을 살살 긁어내면 내장이 터지지 않게 분리할 수 있는 것.

다음은 내장과 이빨 제거. 우선 모래가 있을 수 있는 내장 밑부분을 가위로 잘라내고, 다음은 좌변에 붙어있는 내장을 따라 올라가서 살과 연결된 부분을 잘라내는 것.

그리고 절단된 부분에 가위를 집어넣어 자른 뒤 손가락으로 밀어내면 전복의 이빨이 나와 분리되어 눈길을 끌었다.

(SBS funE 김효정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