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부모님이 물려주신 것"…류승범이 밝힌 머리카락 기르는 이유

"부모님이 물려주신 것"…류승범이 밝힌 머리카락 기르는 이유
배우 류승범이 머리카락을 자르지 않는 이유를 밝혔다.

16일 류승범은 자신의 SNS에 류시화 작가가 엮은 책 '나는 왜 너가 아니고 나인가'란 책을 팬들에게 공유하며 추천했다. 그는 이 책에 대해서 "법정스님께서 추천해주셨던 책으로, '어린왕자'와 더불어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나는 왜 너가 아니고 나인가'는 인디언 추장들의 지혜와 가르침을 담은 글 모음으로, 몸과 마음을 명상하는 데 도움으로 주는 책으로 알려져 있다.

류승범은 긴 머리카락을 고수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털어놨다. 그는 "머리를 왜 자르지 않고 있는 것인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 같은데, 이 책을 함께 읽어보자. 우리 민족도 예전에는 부모님이 물려주신 모든 것을 아끼고 소중히 여겼다 들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신체발부 수지부모'. 우리의 몸과 마음, 정신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지키는 것이 곧 '효'라 믿었고, 그것이 우리가 해야 할 소중한 일이라 생각했다고 전해 들었다"며 "다시 한번 건강함을 잘 지키는 우리가 되자. 머리카락 한 올까지도"라도 덧붙이며 자신이 머리를 자르지 않는 이유를 설명해 시선을 모았다.

한편 류승범은 10세 연하의 슬로바키아 출신 여성 화가와의 결혼을 발표해 큰 축하를 받았다. 류승범은 현재 프랑스에 머물고 있으며, 출산 이후 조촐하게 식을 올릴 계획이다.

(SBS funE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