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KLPGA 투어 S-OIL 챔피언십, 악천후에 36홀 대회로 축소

KLPGA 투어 S-OIL 챔피언십, 악천후에 36홀 대회로 축소
▲ 14일 오전 안개가 덮인 엘리시안 제주 모습

제주에서 열리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S-OIL 챔피언십이 날씨 영향으로 54홀에서 36홀 대회로 축소됐습니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전날 일몰로 마치지 못한 2라운드 잔여 경기를 14일 7시부터 치르고 3라운드를 이어갈 계획이었지만, 짙은 안개로 잔여 경기 시작이 거듭 연기되면서 회의를 통해 36홀 축소를 결정했습니다.

애초 이번 대회는 12∼14일 제주 애월읍의 엘리시안 제주에서 3라운드(54홀) 대회로 열릴 예정이었습니다.

12일 1라운드는 정상 개최됐으나 13일엔 안개와 많은 바람, 낙뢰 등으로 출발이 5시간 지연돼 일몰까지 출전 선수 120명 중 절반가량만 2라운드를 마쳤습니다.

이날도 이른 오전부터 안개가 덮인 데다 강한 비도 이어지면서 결국 예정된 시간에 경기를 시작하지 못했고, 축소를 피하지 못했습니다.

2라운드 잔여 경기는 조금씩 밀려 일단 오전 11시 30분에 시작할 예정인데 샷건 방식으로 열립니다.

KLPGA는 "기상 상황에 따라 추가 지연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선수들이 36홀을 모두 마치면 정식 대회로 인정되고 상금도 전액 지급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정식 대회로 인정되지 않고, 상금도 75%만 배분됩니다.

이 대회는 지난해에도 안개 영향으로 첫날 1라운드가 취소된 뒤 이틀간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우승자를 가린 바 있습니다.

(사진=KLPGA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