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월급은 통장을 스쳐 지나가도 합시다, 재테크!" 돈워리스쿨 책 나왔다

"월급은 통장을 스쳐 지나가도 합시다, 재테크!" 돈워리스쿨 책 나왔다
“아직 포기하기엔 이르다! 다만, 더 이상 미루지도 마라!”

스브스뉴스 모바일 시리즈이자 SBS TV로도 방송 되었던 화제의 경제 재테크 프로그램 『돈워리스쿨』이 책으로 출간되었다. 

사회 초년생의 첫 재테크를 위한 입문서인 『돈워리스쿨』의 맞춤형 수업을 통해 현실적이고, 구체적이고, 확실한 재테크 매뉴얼을 차근차근 배울 수 있다. 이제 돈 걱정은 잠시 접어두고, 돈 공부부터 시작하자.

*추천사*

○ 이은재(재재)(SBS 디지털뉴스랩 PD)

왠지 손대면 안 될 것 같은 주식 투자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춰줄 뿐만 아니라, 나만 빼고 다 알고 있는 경제 이야기의 이모저모를 소개해준다. 재테크는 ‘나와는 관계없는 일’이라고 생각하는 사회 초년생들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채워져 있다.
 
○ 신사임당(경제 유튜버)

바야흐로 돈 이야기를 하는 것이 부끄럽지 않은 시대의 서막이 오르고 있다. 조만간 우리나라에서도 〈잡스〉나 〈소셜 네트워크〉, 〈조이〉 같은 영화가 나오지 않을까? SBS 〈돈워리스쿨〉이 이러한 변화를 이끌고 있다고 생각한다. 무려 지상파 방송에서 돈 이야기를 하면서 불경스럽게 웃고 떠들다니. 경제 유튜브 방송을 하는 나로서는 정말 반가운 변화이다. 어떻게 돈을 벌고, 어떻게 돈을 모아야 할지 막막하기만 한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이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 슈카(경제 유튜버)

〈돈워리스쿨〉은 현시대를 살아가는 2030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돈을 버는 방법부터 돈을 쓰는 방법, 돈을 불리는 방법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뉴스나 신문에서 자주 접하지만 여전히 어려운 경제 이슈나, 재테크를 막 시작하는 초보자들이 알아야 하는 정보를 친절하게 소개한다. 어디서부터 돈 관리를 시작해야 할지 몰라 답답해하고 있을 독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 소수몽키(경제 유튜버)

새로운 것에 도전할 때 두려움이 앞서는 것도 사실이지만, 막상 해보면 아무것도 아닌 일일 때가 참 많다. 재테크와 투자도 마찬가지이다. 지나고 나면 아무것도 아닌 ‘실패’가 두려워 망설이고 있을 때, 다른 누군가는 용기를 내서 실행에 옮기고 경험을 쌓고 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당장 재테크와 투자를 시작해, ‘어?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심지어 재밌네?’라는 행복한 기분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