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EPL,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0'…연습경기도 개최

EPL,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0'…연습경기도 개최
시즌 재개를 앞두고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의 전 구단을 상대로 6번째 시행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진단 검사에서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EPL 사무국은 홈페이지에 "20개 구단 선수와 직원 1천195명을 대상으로 지난 4∼5일 시행한 코로나19 진단검사에서 전원 음성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EPL은 코로나19로 3월 중순 이후 중단된 2019-2020시즌의 재개를 준비하면서 지난달 17∼18일 1차 검사를 시작으로 이번까지 총 6차례 전 구단을 상대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진행했습니다.

5차 검사까지는 총 13명에게서 양성 결과가 나왔습니다.

EPL은 오는 17일 애스턴 빌라-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로 시즌을 재개합니다.

5차 검사에서 토트넘 구단 소속 한 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지만 이번에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으면서 시즌 재개 준비도 순조롭게 이어갈 수 있게 됐습니다.

구단들의 요구로 최근 EPL 사무국이 친선경기 개최도 허용하면서 아스널은 챔피언십(2부리그) 소속 찰턴 애슬레틱과 홈구장인 에미리츠 스타디움에서 연습경기를 가졌습니다.

17일 맨체스터 시티와 원정 경기로 시즌 재개 첫 경기를 치르는 아스널은 에디 은케티아가 해트트릭을 기록하는 등 소나기 골을 퍼부어 찰턴을 6대 0으로 이겼습니다.

이번 경기는 리그 사무국 지침에 따라 무관중으로 열렸고, 심판은 양 팀 코치들이 맡았습니다.

19일 토트넘과 원정 경기를 치르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홈구장 올드 트래퍼드에서 1군 팀을 둘로 나눠 연습 경기를 벌였고, 첼시도 안방 스탬퍼드 브리지에서 자체 연습경기를 가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