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中 연구소 "코로나19 백신 1차 임상시험 긍정적 결과"

中 연구소 "코로나19 백신 1차 임상시험 긍정적 결과"
중국 연구기관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백신 1차 임상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습니다.

SCMP에 따르면 중국 인민해방군 군사의학연구원 천웨이 소장이 이끄는 연구팀은 의학 전문지 '랜싯'에 이와 같은 결과를 담은 논문을 게재했습니다.

논문에 따르면 연구팀은 코로나19 발원지인 후베이성 우한 지역 주민 108명을 대상으로 백신 투여량에 따라 저·중·고 3개 집단으로 나눠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후 격리 관찰하는 1차 임상시험을 전개했습니다.

백신 접종 28일 후 관찰한 결과 108명의 백신 접종자 중 105명에게서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결합해 면역체계에 이를 알려주는 항체가 형성됐습니다.

97명은 면역세포인 T세포 또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무력화할 수 있는 항체가 형성되는 것이 발견됐습니다.

일부 백신 접종자는 발열, 피로, 두통, 근육통 등의 부작용을 호소했지만 심각한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연구팀은 508명의 자원자를 대상으로 2차 임상시험에 들어갔으며, 2차 임상시험이 성공하면 3차 임상시험을 할 예정입니다.

천웨이 소장은 "1차례 백신 접종으로 항체와 T세포가 형성됐다는 것은 이 백신이 코로나19 백신의 잠재적인 후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며 "다만 면역반응이 일어났다고 해서 이 백신이 사람을 코로나19에서 보호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