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베, 트럼프 주재 내달 'G7 오프라인 정상 회의' 참석 의사 전달

아베, 트럼프 주재 내달 'G7 오프라인 정상 회의' 참석 의사 전달
일본 정부가 다음 달로 예정된 주요 7개국, 즉 G7 정상회의에 아베 총리의 참석 의향을 미국 측에 전달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이번 G7 정상회의 의장을 맡는 트럼프 미 대통령은 코로나19 때문에 온라인 방식으로 추진되던 것을 오프라인 회의로 열고 싶다는 뜻을 지난 20일 트위터를 통해 밝혔습니다.

이후 일본 정부는 세계경기 회복 방안과 코로나19 치료약과 백신 개발 문제가 주요 의제가 될 것으로 보이는 이번 회의에 아베 총리의 참석 방안을 검토해 왔습니다.

일본은 지난 4월 이후 미국을 코로나19와 관련한 입국금지 및 여행중단 대상국으로 지정해 놓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아베 총리가 G7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미국에 다녀올 경우 원칙적으로는 수행원들과 함께 2주간의 격리생활을 피할 수 없습니다.

일본 정부는 이 문제를 어떻게 풀지 아직 결정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요미우리신문은 선별적인 출입국 제한 완화 방안의 하나로 출국 전에 PCR 검사에서 음성을 증명하는 서류를 받은 뒤 귀국 후 재검사에서 음성으로 나오면 14일간의 대기 등을 면제하는 방안이 부상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