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구 고3도 '무증상 감염'…일반계 고교 첫 모의고사

<앵커>

고3 학생들 학교 간 지 이틀째인 오늘(21일) 대구에서 학생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아 그 학교 수업이 중단됐습니다. 코로나 이전과는 달라진 학교생활에 다들 뒤숭숭한 가운데 학생들은 사실상 올해 첫 수능 모의고사를 치렀습니다.

한지연 기자입니다.

<기자>

대구 농업마이스터고의 고3 학생 1명이 등교 하루 만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학생은 19일 오후 기숙사에 입소해 이튿날 검체 검사를 받았는데 오늘 1교시 수업 직전 양성 판정이 나온 겁니다.

해당 학생은 특별한 증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구 농업마이스터고 교감 : 아무 이상 없었습니다. 아침에 기숙사에서 나올 때 한 번, 중앙 현관에서 한 번, 점심 식사 전 한 번, 또 종례 시간에 한 번, (기숙사에서) 취침 전에 한 번, 이렇게 다섯 번을 (체온 검사했죠.)]

학교는 이 학생을 포함한 기숙사생 17명을 격리 조치하고 나머지 3학년 학생 94명을 전원 귀가시켰습니다.

이 학교 학생들은 역학조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집에서 온라인 수업을 받게 됩니다.

---

천안의 한 고등학교에서는 마스크를 쓴 채 미용 실습을 하던 고3 학생이 잠시 실신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학생은 다행히 큰 이상이 없고 마스크 착용이 영향을 미쳤는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

전국의 일반계 고등학교에서는 사실상 첫 수능 모의고사가 치러졌습니다.

교사는 시험 전 손 소독제 사용과 '거리 두기' 상태를 확인하고,

[교사 : 다시 한 번 우리 줄 맞춰볼까요? 우리 거리 두기….]

학생들은 시험 시간 내내 마스크를 착용한 채 문제를 풀었습니다.

등교 첫날 고3 확진자가 나와 등교 중지된 인천 지역 학교들 가운데 45개 고교 학생들은 같은 시각 성적처리도 안 되는 온라인 자율 시험을 치러야 했습니다.

(영상취재 : 주용진, 영상편집 : 김호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