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돌잔치 일가족도 확진…'투잡' 뛴 사진사에 옮았다

<앵커>

방금 리포트에서도 잠시 나왔던 인천 학원강사의 수강생이 들렀던 노래방에서는 한 택시기사도 감염됐습니다. 그 택시기사는 주말에는 돌잔치 다니면서 사진 찍는 일도 함께했었는데 거기서 만났었던 부부와 아기, 세 명도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어서 한소희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10일 경기도 부천 한 뷔페식당에서 돌잔치를 연 부부와 1살배기 딸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돌잔치 사진 찍은 택시기사에 추가 감염
지난 6일 인천 학원강사 수강생들이 다녀간 노래방에서 감염된 50살 남성이 이 돌잔치에서 사진사로 일했는데 이 남성과 접촉한 부모와 딸이 감염된 것입니다.

[뷔페 관계자 : 세 팀을 촬영했는데, 두 팀은 이제 음성이 났고. 10일에 찍은 한 팀은 확진이 된 거죠.]

지금까지 택시기사로만 알려졌던 이 확진자는 평일에는 택시를 몰고 주말에는 돌잔치 같은 행사에서 사진사로 일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택시기사 겸 사진사는 11일부터 증상이 나타났는데 지난 16일에도 경기도 고양의 한 돌잔치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돌잔치 사진 찍은 택시기사에 추가 감염
당시 한 참석자가 찍은 영상에는 입만 마스크로 가린 채 아이 근처에서 사진을 찍는 확진자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경기도 고양 돌잔치 부모 : 5월 중순 정도면 잡히겠지 해서 진행했는데, 태어난 지 1년밖에 안 됐는데. 걸리면 어떡할까 너무 걱정도 되고.]

보건당국은 이 확진자가 들른 돌잔치 행사장 2곳에 참석했던 하객 약 200명을 상대로 전수검사를 진행 중입니다.

어제(20일) 확진 판정을 받은 인항고 3학년생 아버지도 오늘 확진 판정을 받아 인천 학원강사에서 시작된 지역사회 감염은 모두 34명으로 늘었습니다.

(영상편집 : 박진훈, VJ : 노재민)    

▶ 인천 코인노래방 '2주 영업정지'…전국 확대 검토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