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국 50개 주 '경제 재가동'…신규 확진자도 증가세

<앵커>

한 때 50개 주 전역에 봉쇄령이 내려졌던 미국에서는 이제 부분적으로나마 모든 주에서 경제활동이 재개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20개 가까운 주들에서 신규 확진자 숫자가 다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걸로 나타났습니다.

워싱턴 김윤수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가장 마지막까지 자택 대피 명령을 유지했던 코네티컷주가 오늘(21일)부터 부분적으로 경제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일단 식당과 소매점부터 문을 열기로 했습니다.

[네드 라몬트/코네티컷주지사 : 이제는 아주 조심스럽게 조금씩 재가동을 시작해야 할 때입니다. 예를 들어, 안에 있는 것보다 밖이 훨씬 더 안전할 때 외식을 시작하는 걸 더욱 강조해야 합니다.]

이로써 미국의 모든 주가 부분적 또는 전면적인 재가동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경제 활동 재개 범위가 넓어질수록 코로나19 재확산에 대한 우려도 함께 커지고 있습니다.

CNN 조사 결과 17개 주에서 최근 1주일 새 하루 평균 신규 환자가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카고의 포드 자동차 조립공장은 한 직원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으면서 재가동 이틀 만에 다시 문을 닫았습니다.

[리애나 웬/전 볼티모어 보건국장 : 코로나19는 여전히 매우 전염성이 높은 질병입니다. 물리적인 거리두기를 실시하지 않으면 감염은 다시 폭증할 겁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는 학교와 요양시설, 식당, 대중교통 등에 대한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습니다.

학교는 당분간 문을 닫은 상태를 유지하되 등교가 시작되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하고, 식당 등 상점에는 입구에 소독제를 비치하도록 하는 내용 등이 포함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