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능후, WHO 총회서 코로나19 대응 국제공조 강조

박능후, WHO 총회서 코로나19 대응 국제공조 강조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현지시간 18일 세계보건총회(WHA)에 정부 대표로 참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국제 공조를 강조했습니다.

박 장관은 화상으로 진행된 이날 총회에서 "코로나19 이후의 시대는 우리의 삶과 사회에 변혁적인 변화를 제시한다"면서 "이런 변화 속에서 정상적인 삶으로 돌아가 경제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여러 분야에서 혁신적인 노력과 무엇보다 국제적인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과학자와 보건 인력, 기업인의 이동 보장,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적시에 자유롭고 투명하게 공유,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의 개발과 보급에 적극 참여 등 세 가지를 국제사회에 요청했습니다.

박 장관은 "한국은 그간 대응 조치, 코로나19 확진 사례의 특징과 분석 등을 국제사회와 투명하게 공유해왔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통로를 통해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국제사회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주도하는 백신 개발 및 치료 노력이 합리적인 가격에 모든 사람에게 적절한 수준으로 공급되도록 정치적 의지를 집중해야 한다"고 역설했습니다.

아울러 한국이 유럽위원회가 주도하는 '코로나바이러스 글로벌 대응 국제 서약 회의'(Coronavirus Global Response International Pledging Conference)에 참가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비록 코로나19가 우리에게 물리적으로 거리를 두게 했을지는 모르지만,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과의 전쟁에서 우리를 그 어느 때보다 가깝게 모이도록 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