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고3은 매일, 초중생은 주 1회 이상 등교…엇갈린 반응

고1·2는 학년, 학급별 격주 등교 권장

<앵커>

모레(20일) 수요일부터 고3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차례로 학교에 갑니다. 그래도 아직은 좀 불안하다는 목소리가 이어지자 서울시 교육청이 중학생과 초등학생은 일주일에 최소 한 번 이상 학교에서 수업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대입 준비가 급한 고3들은 매일 학교 가서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먼저 오늘 발표 내용 한지연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기자>

'매일 등교 원칙'은 고3에게만 적용됩니다.

대학 입시 준비가 시급한 데다 원격수업을 장기화할수록 사교육 격차가 더 커질 수 있다는 우려 때문입니다.

하지만 나머지 학년은 안전을 고려해 학교 실정에 맞게 수업방식을 선택하도록 했습니다.
등교
고등학교 1, 2학년은 학년별 또는 학급별 격주 등교를 권장하고, 초·중생은 1주일에 한 번 이상 등교수업을 하면 되도록 했습니다.

유치원은 오는 27일부터 원격수업과 등원수업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조희연/서울시교육감 : 시차 등교 및 시차 급식, 원격수업-등교수업 병행, 수업시간의 탄력적 운영 등 다양한 방안을 예시로 제시하여 학교별로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학부모들의 불안감이 큰 초등학교는 올해 한시적으로 교외체험학습 허용일이 최장 34일로 늘어나 가정학습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발등에 불이 떨어진 고3 학생들 사이에서는 등교를 반기는 분위기가 많습니다.

[박정민/고등학교 3학년 : 생활기록부나 자기소개서 때문에 마음이 더 조급한 거 같아서 등교를 조금이라도 일찍 하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요.)]

하지만 여전히 우려도 적지 않습니다.

[김주연/중1 학부모 : 아직까지는 안정세는 아니잖아요. 한 일주일이나 열흘 정도 늦추는 게 좀 나을 거 같아요.]

서울시 교육청은 등교 이후 학교 내 확진자가 1명이라도 발생하면 즉시 귀가와 함께 원격수업으로 전환된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 박지인, VJ : 신소영)  

▶ 조희연 "수능 한 달 연기 가능"…교육부와 온도 차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