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 총리 "성범죄, 반드시 대가 치르게 할 것"

정 총리 "성범죄, 반드시 대가 치르게 할 것"
정세균 국무총리는 오늘(17일) "디지털 성범죄를 비롯한 성범죄를 끝까지 추적해 상응하는 대가를 반드시 치르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페이스북 글에서 "오늘은 한 여성이 서울 도심에서 생면부지의 남성에 의해 목숨을 잃은 '강남역 살인사건' 4주기다. 정부는 여성이 안심하고 일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그날 이후 벌써 네 번의 봄이 찾아왔지만 피해자 가족의 슬픔은 차가운 겨울 속에 갇혀 있을 것"이라며 애도를 표했습니다.

그러면서 "이후 코로나19 같은 위기를 겪으며 사회의 문제해결 역량은 전반적으로 커졌지만 성평등 문제는 미완의 과제"라며 "많은 여성이 일상에서 불안함을 느끼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정 총리는 "여성을 상대로 한 범죄도 끊이지 않고 있다"며 "최근 우리 사회에 큰 충격을 준 n번방 사건이 대표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세상의 반은 여성"이라며 "여성에 대한 묻지마 범죄는 우리 인류에 대한 공격"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사회 전반에 양성평등의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며 "어느 한쪽 성에 불리한 정책과 제도가 있다면 과감히 바로 잡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