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 '코로나 대응' 화상 청문회…마스크 쓴 펜스 포착

<앵커>

미국 의회에서는 경제활동을 재개하는 문제를 놓고 청문회가 열렸는데 보건책임자들이 모두 자가격리 중이어서 화상으로 회의가 진행됐습니다. 너무 일찍 경제 활동을 재개하는 데 대한 우려와 경고가 잇따랐습니다.

워싱턴 김윤수 특파원입니다.

<기자>

미 상원 보건노동교육위원회의 코로나19 대응 청문회는 화상 시스템으로 열렸습니다.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장과 스티븐 한 식품의약국장, 로버트 레드필드 질병통제예방센터 국장 등 미 코로나19 대응 사령탑 3인방이 백악관 감염 파동 이후 모두 격리에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파우치 소장은 거듭 섣부른 경제활동 재개에 대한 위험성을 경고했습니다.

[파우치/美 국립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장 : (섣부른 조기 활동 재개는) 역설적으로 피할 수 있는 죽음과 고통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경제 회복을 위한 노력을 더 많이 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백신이 없어도 코로나바이러스가 사라질 수 있다고 했던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서는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거라고 반박했습니다.

상원의원들은 경제활동 재개에는 철저한 검사가 수반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라마 알렉산더/美 상원의원 : 백신과 치료제가 궁극적인 해결책이긴 하지만, 백신과 치료제가 나올 때까지는 직장과 학교로 돌아가는 모든 과정에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마스크 쓴 펜스 부통령
백악관 감염 확산 우려에도 트럼프 대통령과 마찬가지로 마스크를 쓰지 않던 펜스 부통령이 오늘(13일) 출근길에는 마스크를 착용한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백악관은 펜스 부통령이 당분간 트럼프 대통령과 직접 대면하지 않고 물리적 거리두기를 하기로 스스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