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전 참전국' 에티오피아에 한국산 진단키트 2만8천회분 지원

'한국전 참전국' 에티오피아에 한국산 진단키트 2만8천회분 지원
▲ 12일(현지시간) 에티오피아 보건부에서 열린 기증식

동아프리카 국가인 에티오피아에 한국산 진단키트 약 2만 8천300회분을 포함한 인도적 지원물자가 전달됐다고 주에티오피아 한국대사관이 12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이날 에티오피아 보건부에 전달된 물품은 진단키트 외에 마스크, 손 세정제, 살균소독제 등으로 모두 47만 달러(약 5억 7천500만 원) 규모입니다.

이번 인도적 지원은 민관 합동으로 우리 정부(20만 달러 상당) 외에 이코스(EKOS), LG, 대우건설 등 현지 한국 기업과 굿네이버스 등 비정부기구(NGO),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코트라(KOTRA) 등이 동참했습니다.

기증식에 참석한 리아 타데세 에티오피아 보건부 장관은 한국 정부와 에티오피아내 한인 공동체의 지원과 연대에 깊은 고마움을 표하면서 "코로나19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해 내고 있는 한국에 대해 형제국인 에티오피아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현재 에티오피아 누적 확진자는 261명이며 사망자는 5명입니다.

에티오피아는 총인구 1억 1천만 명으로 나이지리아에 이어 아프리카 제2의 인구 대국이지만, 의료환경이 열악해 누적 검사 수는 3만 9천48건에 그치고 있습니다.

(사진=주에티오피아 한국대사관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