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5번째 등교 연기…고3, 일주일 미룬 20일부터 학교에

추가 연기 가능성 배제 못 해

<앵커>

보신 것처럼 코로나19가 다시 빠른 속도로 퍼지다 보니 예정돼 있었던 전국 학교의 등교 수업이 또 연기됐습니다. 당장 모레(13일), 수요일부터였던 고3의 등교는 일주일 뒤인 20일로 연기됐고, 나머지 학년들의 등교도 일주일씩 순차적으로 늦춰집니다. 물론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진다는 걸 전제로 한 것이라 추가 연기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5번째 등교 연기에 대해서 먼저, 안상우 기자가 자세히 보도합니다.

<기자>

고심하던 교육당국은 결국 모레로 임박했던 고등학교 3학년의 첫 등교 시점을 오는 20일로 연기했습니다.

대입 입시 일정과 진로·진학 준비의 시급성을 고려해 고3 학년이 모레 먼저 개학하기로 했지만, 이태원 클럽 집단 감염의 확산세와 심각성으로 볼 때 학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것입니다.

[박백범/교육부 차관 : 질병관리본부 등 방역당국과의 협의를 거쳐 학생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고3의 등교 수업을 5월 20일로 1주일 연기하는 것이 불가피하다고 (결정했습니다.)]

나머지 학년의 등교 일정도 일주일씩 늦춰져 고2와 중3, 초등학교 1, 2학년과 유치원생은 오는 27일부터 대면 수업을 시작하고 고1과 중2, 초등학교 3, 4학년은 다음 달 3일부터, 다음 달 8일에는 중1과 초등학교 5, 6학년이 등교할 예정입니다.

등교 일주일씩 연기

이번 결정이 나오기 전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과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등 주요 시도 교육청들도 등교 일정을 미루자고 정부에 제안했습니다.

교육당국은 코로나19가 더 확산할 경우를 대비해 고3 이외 학년의 등교 일정은 오는 20일까지 지켜보고 최종 결정한다는 방침입니다.

일단 12월 3일로 예정된 수능시험 등 대입 일정에는 추가 변동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 김민철, 영상편집 : 이소영) 

▶ 학생 · 교사 · 학부모 모두 혼란…대입 앞둔 고3 '초조'
▶ '등교 연기' 막판까지 고심…방역당국 · 여론 따랐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