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태원 클럽발 확진 최소 94명…2천여 명 '연락 불통'

확진자 대부분 수도권 거주

<앵커>

지난 연휴 서울 이태원 클럽에 갔었던 사람들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다시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확진자가 처음 알려졌던 것이 지난주 수요일, 그러니까 6일인데 닷새 만에 최소 94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이것을 지역별로 보면 지금까지는 확진자 대부분이 수도권에 있는데, 여기 말고도 충북, 부산, 제주 여러 곳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더 큰 문제는 연휴 동안 이태원 클럽에 갔었던 사람 가운데 아직 2천 명 가까이가 연락이 닿지 않고 있다는 점입니다.

첫 소식 김형래 기자입니다.

<기자>

이태원 클럽 집단 감염과 관련한 코로나19 진단검사 대상이 또 한 차례 확대됐습니다.

방역당국은 첫 확진자가 나왔을 때는 5월 1, 2일 이태원 방문자로 한정했지만, 이후 연휴 기간 방문자 전체로 대상을 넓혔고, 이번에는 기간을 닷새 앞당겨 4월 24일 방문자부터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태원 검사 대상 기준

지금까지 확진된 사람들은 2일 이후 증세가 시작됐다고 말하지만, 코로나19 잠복기를 고려하면 이보다 이른 시기에 이태원 클럽 일대에서 이른바 '조용한 전파'가 이뤄졌을 것이라는 판단 때문입니다.

또 한두 명이 이번 집단 감염의 유행을 일으켰을 것이라고 보지 않는다며, 연휴 때 이미 다수의 감염자가 있었을 가능성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정은경/질병관리본부장 : 커뮤니티 내에서의 그런 감염이 소수 있었고 그게 클럽이라는, 연휴 기간 동안에 다시 개장한 클럽이라는 것을 통해서 약간 증폭됐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파악한 연휴 기간 이태원 클럽 방문자 중 여전히 2천 명 가까이 연락이 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전파 가능 기간을 4월 24일로 앞당길 경우 검사 대상은 또 한 번 크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클럽 방문자들에 의한 2차 감염 사례는 이미 23명을 넘었습니다.

당국은 확진자 셋 중 한 명 이상이 진단검사 당시 무증상 상태였다며, 이태원 클럽 방문자의 경우 숨지 말고 서둘러 검사를 받아달라고 거듭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 김민철·김용우, 영상편집 : 박진훈, VJ : 김종갑) 

▶ 직장 돌아간 클럽 확진자에 6명 감염…대중교통 출퇴근
▶ '2차 감염' 가족 노출…클럽 방문 손자에 외할머니 확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