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상상 초월한 반응…세계 뒤흔든 'K 야구 열풍'

<앵커>

코로나19로 대부분의 스포츠가 멈춘 상황에서 어제(5일) 막을 올린 한국 프로야구가 세계적인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미국 전역에 생중계되면서 벌써 많은 팬이 생긴 구단이 있는가 하면, 심판과 선수들의 동작 하나하나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김정우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 미국에 생중계된 NC와 삼성의 개막전에 대한 현지 반응은 상상을 초월했습니다.

승리 팀 NC는 미국 전체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서 4위에 올랐고, NC 구단 트위터에는 "NC를 응원하겠다"는 미국 팬들의 응원 메시지가 쇄도했습니다.

NC가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앞글자여서 인구 1천만 명의 노스캐롤라이나 주민들이 NC를 응원하겠다며 몰려온 것입니다.

[이윤빈/NC 다이노스 미디어홍보팀 매니저 : NC 팬들이 되게 많다고 해서 처음에는 이해를 못 했거든요. (그런데) 그 연관성을 찾고 공통 분모를 찾아서 저희를 응원해준다고 하니까 기분이 좋더라고요.]

[(배트 플립이네요.) 올해 첫 '배트 플립'입니다!]

KBO리그 특유의 화끈한 '방망이 던지기'를 멋지게 선보인 NC 모창민도 제대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모창민/NC 내야수 : 이렇게 큰 화제가 될 줄 몰랐고. 자연스럽게 그게 (배트 플립)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심판들의 역동적인 동작도 화제가 됐습니다.
외신들의 뜨거운 KBO개막 반응
특히 주먹을 땅으로 내리꽂는 이영재 주심의 삼진 판정 동작은 '잔디 깎는 기계에 시동을 거는 것 같다'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영재/KBO 심판위원 : 세계적으로 이렇게 나가게 됐는데, 다시 한 번 이렇게 정신도 바짝 차리고 하게끔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더라고요.]
김준현 인스타그램
외야 담장의 대형 광고 사진 속에 피자를 들고 출연한 개그맨 김준현 씨는 트위터를 뜨겁게 달구며 뜻하지 않게 유명세를 탔습니다.

관중석은 텅 비었지만, 한국 프로야구는 세계적인 관심을 받으며 힘차게 출발했습니다.

(영상편집 : 최은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