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라임 김봉현이 꼭꼭 숨긴 '55억'…물품보관소서 압수

<앵커>

라임자산운용의 돈줄이자 로비 창구로 알려진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숨겨뒀던 거액의 현금이 발견했습니다. 여행용 가방 3개에서 현금 55억 원이 나온 것인데, 그 많은 돈을 어디서 빼돌렸고, 또 어디에 쓰려 한 것인지 검찰이 수사하고 있습니다.

이현정 기자입니다.

<기자>

'라임 사태' 핵심인물로 지목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

지난달 24일 또 다른 핵심인물인 이종필 전 라임 부사장과 서울 성북구 한 빌라에서 도피 5개월만에 붙잡혔습니다.

당시 경찰은 집 안에 있던 현금 5억 3천만 원을 압수했는데, 이 돈 말고 김 전 회장이 감춰뒀던 현금 55억 원을 추가로 찾아냈습니다.

체포 당시 김 전 회장이 갖고 있던 열쇠의 용도를 추궁해, 서울의 한 물품 보관업체에 거액의 현금을 보관한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돈다발
김 전 회장은 직접 가짜 신분으로 금고를 개설한 뒤 5만 원권 위주로 여행용 가방 3개에 현금 55억 원을 담아 이 곳에 맡긴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김 전 회장은 경찰 조사에서 "재향군인회상조회와 관련된 돈"이라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 전 회장은 수원여객 회삿돈 횡령 혐의와 라임 관련 로비 의혹 말고도 재향군인회상조회를 인수한 뒤 300억 원대 고객 예탁금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인수한 회사에서 자금을 빼돌려 또다른 회사를 인수하는 식으로 여러 건의 횡령 혐의를 받고 있어 발견된 돈의 출처가 얽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경찰로부터 사건을 넘겨받은 검찰은 압수한 돈의 출처와 용도 등에 대해 수사하고 있습니다.

(CG : 이준호, 영상편집 : 김종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