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경화, 폼페이오 장관과 통화…"코로나19 긴밀 협력 사의"

강경화, 폼페이오 장관과 통화…"코로나19 긴밀 협력 사의"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오늘(6일)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과 통화하고 코로나19 상황, 협력 방안과 한반도 정세, 한미간 현안 등에 대해 협의했습니다.

외교부에 따르면 폼페이오 장관은 한국이 성공적으로 총선을 치른 데 대해 축하하고, 코로나19 관련 한국의 정보공유와 긴밀한 협력에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강 장관은 최근 지역 감염 사례가 거의 없을 정도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감소하고 있지만, 정부는 방심하지 않고 국민에게 생활 방역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강 장관은 또 코로나19 대응 관련 경험을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와 적극적으로 공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두 장관은 한미관계가 상호 호혜적인 방향으로 협력을 심화해왔다는 데 공감하고,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코로나19 대응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외교부는 전했습니다.

두 장관은 또 최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이상설을 둘러싼 논란과 난항을 겪고 있는 한미 방위비분담금특별협정, SMA 협상 상황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을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