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 총리 "등교 개학 시기·방법, 5월 초엔 알리도록 준비"

정 총리 "등교 개학 시기·방법, 5월 초엔 알리도록 준비"
정 총리는 교육부에 늦어도 5월 초에는 등교 개학 시기와 방법을 국민들에게 알려드릴 수 있게 준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정 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등교 개학 설명을 위한 제반 절차를 진행해달라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어 "특히 입시를 앞둔 고3·중3 학생들을 우선 고려해 이들부터 순차적으로 등교하는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의견을 수렴해달라"고 교육당국에 당부했습니다.

등교를 한다면, 적어도 일주일의 준비기간은 필요하다는 것이 현장의 의견이라고 정 총리는 전했습니다.

선생님들의 마스크 착용 여부와 물리적 거리 유지 방법, 급식 위생 확보 방안 등 쉽게 넘길 수 없는 사항들이 한둘이 아니라는 겁니다.

그러면서 온라인 개학 결정 때처럼 중요한 건 교육계와 지역사회, 학부모들의 생각이라고 밝혀 여론 수렴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정 총리는 사흘 뒤 30일부터 시작되는 이른바 황금연휴는 방역과 일상을 조화롭게 병행할 역량이 있는지 가늠할 리트머스 시험지가 될 거라고 평가했습니다.

항공편과 열차 주요 관광지 예약이 거의 매진된 상태라고 한다며, 국민들에겐 철저한 방역 준수를 지자체엔 긴장감을 갖고 방역 준비에 나설 것을 당부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